산행일지/영남알프스

영남 알프스 나홀로 종주(5월5일)

熱風 2012. 5. 7. 10:33

 

5월5일 휴일 영남알프스 하늘억새 종주길(1000M급 8개봉)을 나홀로 다녀왔읍니다. 약 한달전 영알의 북쪽에 있는 영알 최고봉인   가지산을 포함한 운문산 억산 북암산쪽 능선 산행을 하였으니 오늘은 영알의 주 능선을 종주하기로 합니다.

새벽 3시반 알람소리에 일어나 배낭 챙기고 마눌이 전날 준비해주었던 약간의 과일과 주먹밥을 싸들고 4시30분 집을나섭니다.

5시 10분경 배내고개에 주차후 정확히 5시30분 산행을 시작합니다. 능동산 오름길에서 일출을 보고 나홀로 능선을 걸으며 상쾌한 새벽공기를 마음껏 들어 마시며 천황봉 재약산을거쳐 죽전마을 하산까지는(종주산행의 약1/2) 시간이 이른 관계로 사람구경을 하지못하였네요..  그러나 한적한 나홀로의 산길을 나는 입으로 노래를 흥얼거리기도하며 걸으니 약1000M의 능선길을 전세내어 걷는 기분은 이루말할수없이 좋습니다.

이후 죽전마을에서 영축산을거쳐 신불산 간월산 배내봉 배내고개까지는 평택에서 온 종주팀을 만나 산행코스도 가르쳐 주고얘기를나누며 진행하니 지루한줄 모르고 산행하였네여... 내가 매년하는 종주코스중 올해 금정산종주및 영남알프스종주는 끝냈으니 이제 올해는 지리산종주와 설악산종주가 남았네여~~~

코스 : 배내고개-능동산-능동2봉-천황산-재약산-죽전마을-청수좌골-영축산-신불산-간월산-배내봉-배내고개

거리 : 도상 29.6Km ,  실제거리 : 약 33.5Km

소요시간 : 5시30분 배내고개 출발 오후 5시20분 배내고개도착 (11시간 50분소요,   휴식시간 약 1시간포함)

 

GPS 산행코스 및 산행기록

 

 

배내고개에서 능동산 방향 들머리

 

들머리에 있는 영알 종주 지도 이코스대로 산행예정입니다. 근데 지도상에는 16시간소요된다고 겁을 팍 주네요~~ㅋㅋ

 

능동산 오름길에서 반대편 오두산 능선위로 일출을 맞이 합니다.

 

이른시간관계로 인증 사진만 남깁니다.

 

밀양얼음골과 능동2봉간의 케이블카가 완성되었네요. 6월달부터는 운행가능할듯 (지금은 내부 마무리공사중이네여)

 

오름길에서본 천황산 정상

 

천황산 정상, 사람없어 인증샷만~~

 

천황재에서 나홀로 주먹밥과 과일로 간단 아침식사(커피도 한잔)를 합니다.

 

재약산 정상에도 역시 산객이 아무도 없읍니다.

 

향로산으로 향하는 길에서본  내가 올랐던 왼쪽 재약산과 오른쪽 천황산

 

향로산 삼거리에서 죽전으로 하산합니다.

 

죽전 마을로 하산 완료하면 배내골의 영남알프스 펜션입니다. 여기서  식수도 보충하고 약간 쉬었다 갑니다.여기서 영축산 들머리인 청수골 산장까지 아스팔트및 시멘트길을 약 3KM정도 걸어가야합니다.

 

청수좌골을 거쳐 영축산에 도착하였읍니다.

 

 

재작년 친구들과 올랐던 신불재와 맨위에 신불산이 보입니다.

 

신불산입니다.

 

신불산 서봉을 거쳐 간월재와 간월산이 보이네여~~

 

간월재 휴게소 매점이 완성되어 매점이 문울 열어 장사를 하고 있읍니다. 여기서 아이스하드 하나 사먹었읍니다.

 

간월산입니다.

 

배내봉입니다.

 

배내고개가 보이네여 이제 영알을 한바퀴 돌아서 다왔읍니다. 11시간 50분 동안 종주를 하게 해준 내 다리에게 고마움을 표시합니다.  내 양다리야~~~수고했다.(출발시는 내차만 주차되어 있었는데 도착해서보니 차가 빽빽이 들어서 있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