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문사 한바퀴(6/15) 번개산행
오늘은 친구들과 영알의 운문산 일대를 번개 산행하기로하고 집을 나선다..
오늘은 경수친구의 추천으로 산행코스를 잡고 경수가 코스 안내를 한다..
운문사입구 공용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호거대로 올라 억산 팔풍재옆 삼거리까지 간후 운문산방향으로 코스를 잡아 범봉지난후
딱밭재에서 천문지골로 하산한다. 딱밭재에서 보니 통제가 지난 2012월 말로 통제기간이 끝난지라 하산한다..
천문지골은 계속적으로 산행통제가 되었던 구간이라 아직 낙엽이 많이 쌓여있다..
하산하다 계곡에서 식사후 거의 문수선원까지 하산하였는데 대구지방 환경청 요인들이 여긴 생태보호구역이라 어떻게 여길왔느냐며 따진다..벌금이 200만원이란다~~~헐~~~~. 딱밭재에서 2012년 말로 통제기간이 끝났다고 플랭카드가 있어 이걸보고 여기로 하산 햇노라고하며 그 플랭카드를 새로 바꾸라고하자 다음부터는 츨입을 하지 말란다.. 덕택에 무지하게 더운 날씨에 알탕도 하지 못하고 운문사 지나 하천에서 그냥 몸만 간단히 씻고 주차장으로 산행완료한다..
명태재지나 범봉가는데 전망바위에서 보는 영남알프스의 속살과 우거진 녹음은 정말로 황홀하기까지 하다.. 그러나
나는 체햇는지 속이 않조아서 산행에 무지하게 고생햇는데 월요일인 오늘 아침까지 컨디션이 빵점이다..
앞으로 몸관리를 좀더 신경써서 해야겠다.. 같이 동행한 친구들이 있었기에 컨디션이 좀 않좋더라도 즐겁게 산행할수 있었다..
만약 혼자였더라면 이 깊은 산속에서 바로 되돌아 나왔겟지..... 새삼 친구들의 고마움과 중요성도 느낀하루였다..
참석자 : 경수, 규택, 준태, 상열
산행코스 : 운문사공용주차장-명태재-삼거리-범봉-딱밭재-천문지골-운문사-주차장
산행거리및 소요시간 : 산행거리 도상 13.2Km, 실제 약 15Km, 산행시간 : 휴식시간 1시간 40분, 이동시간 5시간 20분
산행코스및산행기록
공영주차장에서 올라가야할 호거대
산행초입 계곡을 건너 본격산행시작
앞에 범봉과 딱밭재 뒤에 운문산이 보입니다.
휴식하며
영알의 속살을 보며 범봉을 뒤로하고 전망바위에서..
드디어 능선가까히 와서 바라본 억산입니다.
범봉입니다.
딱밭재입니다..여기서 통제기간이 끝난줄알고 천문지골로 하산합니다.
하산하다 식사를 하고 갑니다..(오늘도 역시 규택이가 최우수1등급한우로 불고기를 가져와서 불고기만 다 없어졋네, 규택아 댕큐)
일반인의 출입이 통제된 문수선원입니다.
운문사입니다.
운문사에서 본 지룡산
운문사의 명물 처진소나무